딸꾹질 멈추는법 효과좋다!



지금 이순간!

당신이 이 글을 읽는 이유는 바로

딸꾹질이 멈추지 않기 떄문이고,

더더군다나 좀더 빠른 효과적인 방법을 찾아내서

나를 구하고, 앞에 있는 친구를 구하고

나의 가족을 딸꾹질에서 구하기 위해서이지 않은가?!


딸꾹질 멈추는법 소개하기에 앞서,

필자의 경험을 나누고자 한다.

빨리 찾기 위한다면 아래 글로 스킵하길!




필자는 딸꾹질로 정말 고생을 많이 해본 경험이 많이 있다.


특히, 술이 문제다. 

술을 마실 수 있는 정도 그이상을 먹고

갑작스럽게 음식에 얹히거나 

횡격막수축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딸꾹질이 발생하는데

참으로 고약하다.


술로인해서 오히려 딸꾹질이 좀처럼 방법을 쓰는데도

잘 멈추지 않는 경우가 많다.


가장 힘든 케이스가 바로 술먹고 딸꾹질날때가 아닌가 싶다.

이 글을 찾아 읽는 분들에게는 그런 경우가 아니길

가볍게 소원해본다.



딸꾹질은 무엇일까?



딸꾹질은 호흡하는 근육들과 횡경막이 갑작스럽게 수축이 될때체

폐에 있던 공기가 나가며 생기는 증상이다.

건강에는 아무 해가 되지는 않지만 

정말 생활하는데 불편한 것은 사실이다.


딸꾹질에 대해서 논하려면 

"미주신경"과 "횡경막신경"에 집중해야한다.

이 두개신경에 자극을 주는 방법이 

바로 딸꾹질 멈추는법이라는 점을 기억하라.


"미주신경"은 뇌신경으로서 체내 여러기관에 분포하는데, 

가벼운 딸꾹질일 경우에는

차가운 물을 계속해서 마셔서 식도를 자극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그럼 본격적으로 

딸꾹질 멈추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영국 학술지에서도 흥미로운 결과가 있었다.

그 내용으로는 설탕 한숟가락을 입안에 넣고 삼키게 했더니 

딸꾹질을 멈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한번에 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2분가격으로 3번까지 반복하면 좋다고 나왔다.


(필자가 해보지 않은 경험이라 믿을 수 없다. 

딸꾹질때문에 현재 너무도 고통스러워 하고 있다면 이 방법을 시행해보라.)


(놀래키는 방법도 있다. 심장마비가 먼저올듯...)


나머지 기타 다른 방법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다.

어렸을적 숨을 찾는 방법도 있었는데 이 방법은 그리 좋지 않다.


다른 방법으로는 혀를 길게 끌어잡아당기는 방법

가글하는 방법도 권해주고 싶다.

안구 주위를 손바닥으로 꾸욱 눌러주는 것도 

미주신경을 자극하기 좋은 방법이라 한다.


필자의 경우에 효과를 자주보는 방법이 있는데 

고개를 90도로 숙이고

물을 삼키는 방법을 쓰고 있는데, 정말 효과가 좋다.

급하다면 이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니 이 방법부터

한번 시도해보라!


나머지 무릎을 가슴쪽으로 당겨서 압박하는 방법도 있다고 한다.


위 방법을 통해서 딸꾹질 멈추는법이 해결되지 않고

하루이상 딸꾹질이 지속된다고 하면


이는 어떤 질환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으니

바로 병원에 가는 것이 좋다고 한다.



여기서 본 내용이 실제 도움이 되었다면

필자는 기분이 좋을 듯 싶다.

딸꾹질 멈추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꿀팁이니 기억하고 모두에게 알리기를 바란다.


그럼 이만 글을 줄인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