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해소법 알아보신다면은


개인적으로 필자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여러가지 방안을 찾아보기를 즐겨(?)하는 그런 개인적인 취미생활 하나를 가지고는 있었다.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인간들에게는 스트레스가 가장 직접적인 병(病)의 근원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 정직한 몸의 표현은 바로 스트레스에 의해서 직접적이면서 바로 영향을 받으면 몸은 그대로 발현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런 이유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좋지 않은 방향으로 악순환의 고리로 만드는 경우가 있는데, 그것이 직접적으로 말한다면 술과 담배가 아닐까?

몸에 해로운 방법은 옳지 않다!

몸이 반응하는 것은 상당히 몸에 좋지 않다고 한다. 그뜻은 몸에 좋지 않으면 결국엔 스트레스를 쌓기만 할 뿐이라는 결론이 되기 때문에 올바를 스트레스 해소법이라고 할 수 없다.


건강한 스트레스 해소법을 알기 위해서는 몸이 좋아하는 그런 방법들은 선호해야 한다.


앞서 지극히 개인적인 판단에서 스트레스 해소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각자에게 맞는 방법을 적용하면 좋을 듯 싶다.


필자가 좋아하는 5가지 방법을 소개해 보려고 한다.



첫번째 방법으로는 "킬링타임용 작업"을 권하고 싶다.

아무 생각없이 하나에만 몰두 할 수 있는 일을 하면 휴식의 개념이기 때문에 정신겅강과 몸건강에 좋다.

예를들어 퍼즐이나 색칠하기, 손뜨게질 등의 일을 말하고 싶다.

기타 여러가지 집중할 수 있는 일을 하다보면 걱정거리, 스트레스 받고 있는 일상에서 벗어날 수 있다.




두번째 방법으로는 산책하기 & 낮잠자기를 말하고 싶다.

생각보다 간편한 방법이다. 기본적으로 좋은공기를 맡고 햇볕을 쬐는 행위만으로도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 여유로운 시각과 행동을 가지고 움직이는 것은 자연스러운 인간의 행동양식이기에 편안함을 느낄수 있다.

낮잠자기는 산책하기와 비슷한데, 하루 스트레스 양을 반감시키기 좋은 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다. 물론, 체력적으로도 보완하는데 정말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과하지 않게 자는 것인 필수다! 30분 정도 자면 개운하고 좋은 낮잠이라고 말 할 수 있겠다.


세번째 방법으로는 운동하기이다.

정말 간단한 방법인데 현대인은 과거에 비해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하고 있는데,

그와 반대로 주로 정적인 움직임을 갖는 일들을 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활동적인 움직임을 통해서 밸런스를 맞춰준다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 삶의 활력을 가지고 싶다면 운동만한 것이 없다.

정신 건강에도 정말 큰 도움을 준다.

스트레스의 방출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네번째 스트레스 해소법으로는 울기이다.

감정의 해소는 스트레스를 낮추기에 안성맞춤이다. 한번 시원하게 울고나면 개운한 이유는 그동안의 억눌렀던 감정들을 자유롭게 발산해서 스트레스의 해소에 도움을 주었기 때문이다. 슬픈 영화를 보면서 시원하게 울어보자.

필자가 말하는 저의에 대해서 다들 공감할 거라고 믿는다.




다섯번째로는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는 방법을 권하고 싶다.

어머니의 양수를 느끼는 방법인데, 사람은 따뜻한 물속에 몸을 담그면 안정감과 편안함을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몸을 깨끗이하고 나오면 나른한 개운함을 느낄 수 있어 기분이 좋아지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것에도 도움이 됩니다.


기타 스트레스 해소법도 많이 있으나 우리는 항상 기억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마음의 평정심을 유지하기 위한 명상을 꾸준히 하려는 마음가짐과 수많은 오지않을 걱정거리를 가지고 불안해 하지 않는 법을 터득하고 걱정하지 않는 연습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