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증 재발급 간단팁!



사람들이 살다보면은 이런저런 황당무계한 그런일들을 많이 경험하고는 하는데,

자기통제에서 벗어난 일들로 따지자면 가장 당혹스러울 그럴 떄가 바로 지갑을 분실 했을 때가 아닌가라고 생각한다.



그렇다.

지갑을 분실했을 때는 정말 골치가 너무 아파진다. 왜냐하면 그 내용물에는 본인의 신분을 확인받을 수 있는 신분증과 운전면허증,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그동안 만나온 분들의 명함과 가장 중요한 커피쿠폰! 등등.. 모두 잃어버리게 되는 것으로 그것만으로도 1년치 스트레스를 받은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정말 고마우신 분들은 지갑을 돌려주시거나, 적정금액(사례비)을 요구하며 돌려주시는 착한 분들은 조금있고, 지갑이 하수구에 떨어지지 않는이상 생길 수 없는데도 돌려주지 않는 이상한 인간들이 대부분 많이살고 있는 사회다 보니 답답할 수 밖에...


어쨋든 지갑분실은 즉 모든 기관에서의 재발급을 의미하는바 일에 집중할 시간도 빠듯한 사람에게는 시간적으로 큰 낭비라 할 수 있다. 그래서 지갑간수를 잘하자는 말이 나온 것이다.


그중에 가장 까다롭고 시간적으로 오래걸리는 운전면허증 재발급을 위한 간단팁을 소개하겠다.




일단 운전면허증 재발급을 위해서 세가지 방법이 있다.


첫번째는 가까운 경찰서에 방문해서 분실신고와 동시에 운전면허증 재발급을 받으면된다. 물론, 면허증에 사용할 사진을 가지고 가야하고, 재발급을 받는다고 해서 그자리에서 바로 교부되는 것이 물론 아니다. 재방문을 통해서 수령해가야한다.

(필자는 참고로 과거 경험상 직접 경찰서로 가서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을 했다. 빠른등기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다. 물론 수수료가 더드는 사소한 불편이 있다.)


두번째 간단한 방법을 소개하겠다.

도로교통공단 인터넷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해결하는 방법이 있다.

준비물로는 공인인증서와 사진파일이 있어야한다.

여기서 부터는 절차별로 정리해 보겠다.


세번째 방법은 면허시험장 방문이있다.

(가장 간단한 방법 : 방문 - 재발급신청- 수령)


1.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http://www.koroad.or.kr)에 들어간다.


2. e-운전면허 명목에서 아무 버튼이나 누른다.


3. 새로운 창이뜨고, 운전면허 발급신청 - 면허증재발급 버튼을 누른다.


4. 개인정보수집이용 동의에 관한 내용이 나오는데 물론 '동의'


5. 이때 성명과 주민번호를 누르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한다.

(필자는 관공서의 팝업시스템을 너무도 싫어한다. 무언가 잡다한 것을 깔아야하는 그 불편한 행정절차....으...1차 지갑분실, 스트레스 2차 발급스트레스, 3차 보안프로그램설치 스트레스......정말 삼중고다. 스트레스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6.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은 기존의 동일한 사진으로 재발급을 받는 것을 알아두어야 한다. 사진갱신은 운전면허 갱신시기에 변경가능!


7. 운전면허증재발급 신청후 직접 시험장이나 경찰서에가서 수령해야한다.

(마지막 스트레스, 필자는 그렇기 때문에 직접가서 신청하고 수령하는 것이 오히려 나을 것 같다는 판단을 해본다.)




아무쪼록 운전면허증 재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서술해 보았다.


운전면허증은 가까운 시험장이나 경찰서에 방문해서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이 가능하고, 다른 방법으로는 인터넷에서 간단하게 재발급 신청할 수 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받는것은 꽤나 스트레스와 인내의 과정이라고 할 수 있겠다.

평소에 지갑관리를 잘하는 것이 관건!!


놓친 말이 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과 동시에 기존 면허증은 분실신고에 접수된것이라 보면 된다. 운전면허증 분실신고는 재발급과 함께 해결이 된다.





+ Recent posts